노원지역자활센터와 함께한 "경제적 자활" 교육이 지난 3월 25일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4주 동안 열심히 달려온 분들께 박수를!! 현금흐름 관리를 위한, 첫 걸음. 반복 실습을 통해 적정 예산을 찾아가는 과정을 밟으셨고, 이날은 4월 한 달 현금흐름 관리 계획을 세우고, 중장기 안정적인 재무관리 체계에 대해서도 생각하는 시간 보냈어요!
이제 시작입니다. "의지와 좋은 마음"도 필요하지만 반복 가능한 "체계"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자활 근로에 보태~ 재무관리까지! 특별히 노원지역자활센터에서 교육 수료한 분들 대상으로 "작은 성공 프로젝트"(자활급여 10%를 6개월간 꾸준히 저축한 분들에게 저축 인센티브를 드려서 단기간 100만원 목돈 만들기)도 진행하기로 해서, 더 뜻깊고 효능감 넘치는 교육이었던 거 같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강생 분들 모두 멋지게 교육 수료하셨네요!!
교육 기획과 진행, 단기 성공 프로젝트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얻는 장 만들어주신 #노원지역자활센터 그리고 이슬아 팀장님(희년은행 조합원이시죠!) 감사드리고, 수고 많으셨어요~ 우리는 또 6월에 다시 만나요! 새로운 수강생들과 함께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