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이 통하는 단체들과 새로운 길을 내 보자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금융 소외 없는 사회, 상호부조 하고 상호호혜 할 수 있는 금융 네트워크, 공동체를 지지하며 동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금융 기반. 이런 고민, 이런 실험 들이 다채롭게 펼쳐지기를 바라며 애쓰는 노력입니다. 올해 포럼은 기획과 추진에 있어 특별히 '청년연대은행 토닥'에서 수고를 많이 해 주고 계십니다. 활동 전환기를 맞아 지금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토닥을 응원합니다. 한 곳 한 곳 튼실하게 자리를 빛낼 때, 금융의 새로운 길도 열리리라 믿습니다!
6월 19일에 열리는 대안금융포럼에서 뵙겠습니다. 7월 13일 특별행사도 기억하고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뢰와 협동을 기반으로 금융소외 없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공동체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2024 대안금융포럼’을 개최합니다.
상상서킷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마을공동체, 도시재생, 사회주택, 사회적경제 등 각 분야의 활동가들이 활동영역에서의 공동체금융을 상상해 보고 함께 공동체 금융의 미래를 그려갈 수 있는 포럼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포럼엔 공동체금융의 지속적인 활동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공동체금융 후원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그 첫 번째 주인공은 최근 활동의 전환을 맞이한 ‘청년연대은행토닥’입니다. 특별행사로 토닥 후원을 위한 토닥 다큐 상영회 + 토크콘서트가 진행됩니다. 많은 참여와 후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