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희년은행 진로 탐색 워크숍 2021.09.30
    희년은행 소개/공지사항 2021. 9. 9. 09:59

     

    희년은행은 9월 30일(목) 저녁 온라인으로 “진로 탐색 워크숍”을 엽니다.

     

    청년들 재무상담을 하다 보면, 한번씩 막히는 지점이 있습니다. 바로 일자리 문제입니다. 희년은행이 진로 찾는 일까지 돕는다? 어찌 보면 주제 넘어 보일 수도 있지만, 현실적인 필요를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조합원 분들을 위한 정기 강좌에서 한번은 다뤄 볼 만한 주제라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진로 탐색 내지는 진로 설계를 주제로 몇 주 과정의 코스웍으로 발전되기를 소망합니다.

     

    우선, '자기이해'를 주제로 워크숍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 마침 좋은 길잡이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희년은행의 오랜 조합원이자, 든든한 협업 파트너 조도경 선생님께서 기꺼이 이 자리를 맡아 주셨습니다. 교육 전문가이자, 진로/적성 퍼실리테이터로서 전문성을 키워 온, 이 워크숍 인도자로 둘도 없는 적임자입니다.

     

    원활한 워크숍 진행을 위해 정원을 20명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양해를 구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참가비까지 입금하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등록을 마친 분들에게는 사전 설문조사가 간단한 숙제(?)로 주어진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진로 탐색은 자기이해에서 출발합니다. 나를 알아야, 이 세상에서의 내 역할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여정의 첫걸음을 떼는 기회로 이 워크숍을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가신청 바로 하기 -> https://forms.gle/pz9BSzza8KdTRhay6

     

    희년은행 진로탐색 워크숍 2021.9.30

    희년은행 진로탐색 워크숍(온라인 강의 ZOOM) 진로 찾기의 열쇠, 자기이해 강사: 조도경(교육전문가, 진로/적성 퍼실리테이터) 일시: 2021년 9월 30일(목) 저녁 7시 30분~ 9시 30분 회비: 1만 원(희년은

    docs.google.com

     

    *진로 찾기 여정에 마침표가 있을까요? 연령 제한은 없고, 희년은행 조합원이 아니어도 참여 가능합니다.

    *참가비 : 희년은행 조합원/희년함께 후원회원 5천원, 일반 참여자 1만원 (희년은행 재무상담 내담자 무료)

    *참가비 입금 기준 20명 정원 등록 시 선착순 마감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워크숍은 줌으로 진행되며, 참가자 분들께 수강 관련 개별 안내가 나갑니다.

     


     

     

    <강사 소개>

     

    조도경

     

    대성 제넥스 학원 원장

    새비전 대안학교 설립 준비 및 교안개발

    GNR Korea 헤드현터

    STL 교육팀장 3D프린팅교육 및 콘텐츠 개발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코디네이터

    제이엠커리어 전직지원전문 커리어컨설턴트

    이러닝 플랫폼 관련 신사업 및 연구과제 참여

     

    진로(MBTI, 다중지능, 버크만) 상담

    창의발명교육, 진로 교육

    수능 영어 및 학습 컨설팅

     

     

     

    제 인생을 이끌고 온 두 단어는 진로와 교육입니다.

    진로가 삶의 방향성이라면 그 삶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도구가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인생의 비전은 사람들이 저마다 가진 잠재력과 역량을 발휘하여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가치와 역량을 마음껏 꽃피우도록 돕는 것입니다. 교육이라는 도구로 사람들이 자신의 진로를 잘 개척해 나가도록 돕기 원합니다.

     

    미래 사회는 기술 변화와 사회의 변동성이 큰 세상이 될 것이라 예견하고 있습니다. 단순 지식정보는 더 이상 가치가 없어지고 새로운 기술과 세상에 발맞추어 학습하는 능력이 필수 역량이 되었습니다. 상상해보지 못한 세상을 살아가면서 이전 세상의 원리와 경험으로 가르치는 것은 죽은 교육일 것입니다. 교육하는 사람은 학습의 주체로서 끊임없이 배우고, 가르치고자 하는 내용의 모본을 보여야 한다는 믿음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며 살아왔습니다.

     

    진로 교육이란 새로운 세상을 마주하여 자신의 삶을 개척해본 사람만이 새로운 길을 탐구하고 도전하려는 이들에게 의미 있는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제 삶의 방향을 정하고 그 길을 실현하기 위해 한걸음 한걸음 걸어온 사람으로서, 자기 인생의 도전 앞에 직면한 이들 곁에서 그들이 내미는 손을 마주 잡아주는 이가 되고 싶습니다.

희년을 실천하는 협동조합형 대안 금융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