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함께 공간/조합원 모임, 마당, 활동 소식

'교회 안 나눔'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

희년함께 2022. 11. 30. 15:57

희년은행은 지난 11 24 <희년기금 실천하는 교회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워크숍에서는 '교회 안 나눔'과 관련한 여러 주제들에 대한 고민도 나누고, 실제로 '희년기금'이라는 이름으로 나눔 사역을 펼치고 있는 교회들 사례도 공유했습니다.

 

교회에서 형제들이 서로 필요에 따라 물질을 나누는 일은 어제도 있었고, 오늘도 진행 중이고, 내일도 이어질 것입니다.

 

그 일로 교회는 칭송을 받기도 했지만, 어떤 경우에는 오해와 상처를 남기기도 했고, 조심하고 경계하느라 꼭 필요한 상황임에도 뒤로 미루는 일도 있었습니다.

 

희년은행은 어떻게 하면 이 일을 지혜롭게, 또 필요에 맞게, 또 지속 가능하게 잘 펼쳐갈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이번에 <희년기금 실천하는 교회 워크숍>을 열었습니다. 올해가 첫회이고, 내년, 내후년 계속 열어볼 생각입니다.

 

 

주제발제에서 박대영 목사님은 '코이노니아'의 성경적 기초를, 김혜령 교수님은 교회가 놓치면 안 되는 나눔윤리의 중요한 가치들을 상기해 주셨습니다.

 

일산은혜교회와 시온성교회 청년부의 희년기금 사례도 공유했는데, 각 교회의 상황에 맞는 알찬 아이디어, 또 서로를 위한 숙고의 과정을 들여다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희년은행도 여러 교회들에 희년기금 사역 협력을 제안했는데요. 희년기금 사역을 이미 하고 계시거나, 또 앞으로 하실 계획이 있는 교회들과 활발한 토의가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희년기금 실천하는 교회 워크숍'은 한 번 행사로 끝나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새로운 사례를 발굴하고, 또 여기저기에 공유하고, 서로 협력을 이끌어내는 허브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혹시 알리면 좋을 우리 교회, 또 아는 교회의 희년기금 사례가 있다면 희년은행에 알려주세요~ 저희가 열심히 듣고, 사례 수집에 나서겠습니다!

 

 

지지와 응원 보내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희년기금 워크숍> 소식은 계속 전하겠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네요.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 복된 새해 맞이하시기를 기도합니다. 내년에는 더 자주 뵐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